카잘스챔버오케스트라 로비음악회 개최
- 보은군 상주예술단체인 카잘스챔버오케스트라에서 관객과 소통하는 음악회 개최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6-04 11:57:18

[보은타임뉴스=한정순 기자]보은군 상주예술 단체인 카잘스챔버오케스트라(단장 구동숙)에서 ‘문화가 있는 날’인 30일 저녁 6시40분에 보은문화예술회관 로비에서 작은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올해 들어 2번째 공연으로 ‘꽃날’이라는 주제로 사랑의 인사, 인연, 헝가리언 댄스 등 일반인에게 친숙한 9곡을 선정해 무료영화 상영 전 로비에서 주민들이 가볍게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뜻밖의 음악회를 관람한 황희연씨는 “무료영화를 보러 왔는데 클래식공연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도 돼 아이들과 함께 유익한 시간이 됐다"며 “공연 중간 중간 지휘자가 관객들에게 설명하고 질문에 답하며 공연이 진행돼 문화가 있는 날에 정말 문화로 힐링 한거 같다"고 말했다.

카잘스챔버오케스트라 구동숙 단장은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지원사업에 선정된 카잘스챔버오케스트라는 지난 4월 동학제 기념공연을 시작으로 보은군 내 각처에서 연주회를 개최해 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주민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해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카잘스챔버오케스트라는 충북문화재단 공모사업으로 우리군 상주예술 단체로 선정된 단체이며, 카잘스챔버오케스트라는 올해까지 총 3년간 상주예술단체 보은군과 인연을 맺고 있는 단체이다.

카잘스챔버오케스트라에서는 연중 지역주민에게 로비음악회, 송년음악회 등 다양한 클래식 공연과 청소년 교육프로그램 등을 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