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대학교, 전문대학 창업지원 부문 1위 수상
최웅수 | 기사입력 2018-06-06 10:48:00
【오산타임뉴스=김민정】 오산대학교(총장 정영선)는 지난 1일 서울 매일경제신문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8 대한민국 창업우수대학’ 시상식에서 창업지원 부문에서 1위 전문대학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시상식에서는 정형화된 교육과 연구에서 벗어나 청년창업 활동을 격려하기 위해 매일경제신문과 한국벤처창업학회, 한국창업학회, 한국창업보육협회가 평가한 ‘매경대학창업지수’에 대하여 시상을 했다.

시상식에 참석한 정영선 총장은 “우리대학은 1999년 12월 창업보육센터를 개소한 이래, 다양한 공공기관의 지원과 협업을 통해 산업재산권 등록, 해외수출 등 실질적인 성과를 내고 있으며, 앞으로도 이번 계기를 바탕으로 창업지원에 더욱 더 심혈을 기울여 1인 창업으로 10만 명을 먹여 살리는 창업가를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한 창업지원단 박호식 단장은 “창업지원단에서는 앞으로도 더욱 체계적인 창업보육과 지원프로그램을 통해 내실 있는 창업지원에 나설 것이며, 지속적으로 유망한 창업기업을 발굴 육성하는 것은 물론 투자유치 활성화와 수출증대 지원에도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오산대 창업지원단에서는 이번 시상식에서 매경대학창업지수 종합 2위의 영예를 차지했으며, 또한 중소벤처기업부 BI 운영평가에서 5년 연속 최고등급이라는 최고의 성과를 내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