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군, 찾아가는 인구교육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10 10:13:27
[성주타임뉴스=이승근] 성주군은 6월 8일 성주여고에서 저출산 및 고령화 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결혼과 출산, 가족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가치관을 형성 할 수 있도록 ‘찾아가는 군․공공기관 인구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보건복지부 주관, 성주군 주최로 강의는 인구와 미래 정책연구원 박경미 인구교육 전문 강사가 맡았으며, ‘저출산․ 고령화 사회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인구감소에 따른 경제·사회적 문제점과 가치관 적립기에 있는 청소년의 인식 변화를 위해 올바른 가족관 및 결혼관에 대한 강의로 이뤄졌다.

앞으로 학교 이외에도 20~30대 젊은 연령층이 집중된 군부대와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맞춤형 인구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성주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인구 감소의 심각성을 실감하고 인구문제가 남의 이야기 아닌 나와 내 가족의 문제이자 국가적 문제임을 인식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