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태 상주시장후보 무분별한 네거티브 선거 단호히 대처!
김종태 상주시장후보 시민들을 위해 건전한 선거문화 정착!
김이환 | 기사입력 2018-06-10 14:40:49

[상주타임뉴스=김이환기자] 6월10일 오후2시 무소속 김종태 상주시장후보 사무실에서 건전한 선거문화를 저해하는 네거티브 선거에 대한 간담회가 열렸다.

김종태 무소속 상주시장후보 간담회사진

최근 무소속 상주시장 김종태 후보의 지지율이 급등하면서 온라인 및 각종 SNS에서 확인되지 않은 무분별한 네거티브 공세가 범람하고 있다.

이에 김종태 후보 선거대책위원회는 선플 운동, 공약 정책 선거를 통해 클린 선거를 다시 한번 강조한다.

김종태 무소속 상주시장후보 화합된 상주 건전한 선거문화정착 강조

이번 지방선거가 공약대결로 이뤄져야 한다는 것이 김종태 후보 캠프의 기본 방침이다.

그렇기에 무분별한 네거티브 공세는 정당한 대결을 망치고 시민들의 판단을 흐린다는 점에서 지양되어야 한다는 판단이다.

2018년 6월 8일 안동 MBC ‘8시 저녁뉴스’에 방송된 <회유, 협박, 막말싸움..후보들 추태>는 사실과 상이한 내용으로 의도적인 편파 편집된 왜곡 방송으로,

첫째, 방송에 김종태 무소속 상주시장 후보가 [자극적인 언행에 황천모가 발끈하자]라고 방영하였는데 김종태 후보가 하지도 않은 자극적인 언행을 했다고 마치 원인을 제공하여 사건이 발생한 것처럼 허위 왜곡 방송했다.

둘째, [두 유력 시장 후보가 현충일 위문자리에서 막말 추태를 벌인것입니다]라고 허위 왜곡방송 했다.

모후보가 순간적으로 실수하여 김종태 후보에게 일방적으로 말했을뿐이다.

셋째, [김종태후보의 모습이나 발언은 모두 빠진채 무차별 살포되 의도된 기획작이라고 의혹이 제기됩니다.] 라고 한 것은 전혀사실과 다르게편파 왜곡 했다.

방송 제목 <‘회유. 협박','막말 싸움'.. 후보들 추태> 역시 협박한 바도 막말싸움 한 바가 없는데도 사실과 전혀 다른 공영방송의 수준에 맞지 않은 방송을 했다.

김종태 무소속 상주시장후는 이에, 6월 8일 안동 MBC 뉴스 보도 관련 아래와 같이 조치 했다.

1)안동 MBC 언론 중재위 제소 (사건 번호 2018-1131(대구조정))

2)안동 MBC 상주 선관위 고발

정책 선거와 표현의 자유는 보장되어야 하지만 ‘공약 선거를 뒤흔드는 편파적인 보도’와 건전한 선거문화를 저해하는 네거티브 공세에

김종태 캠프는 단호하고 철저하게 대응 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