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지역 대학과 손잡고 여성친화도시 조성
- 건국대 글로컬캠퍼스 뷰티융합연구소와 2040 여성공감놀이터 업무협약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6-11 12:07:46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와 건국대학교 글로컬캠퍼스 뷰티융합연구소(소장 정연자)가 11일 ‘2040 여성공감놀이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2040 여성공감놀이터는 충주시가 여성친화도시 도약의 해를 맞아 여성·가족이 모두 행복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처음으로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여성들의 관심분야인 뷰티프로그램과 시정 정보를 함께 제공하는 여성 커리어 강화 프로그램으로 친근한 동네시설인 카페를 여성들의 학습공간으로 활용하는 새로운 개념의 청춘 다락방이다.

시는 젊은 여성들의 소통과 교육에 대한 목마름을 해소하고 여성친화도시 활성화를 위해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번 협약은 시가 지역 대학과 상호 협력을 통해 여성친화도시 활성화를 시킨다는 점에서 큰 의의가 있다. 뷰티융합연구소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을 가진 강사진을 구성해 참여자 중심의 차별화된 교육 운영과 이를 위한 재료비를 지원하게 된다.

시는 놀이터 참여자 모집과 함께 프로그램 진행을 위한 강사료를 부담하고, 다양한 홍보매체를 통해 뷰티융합연구소의 이미지 향상을 지원한다.또한, 접근성이 좋은 도심 속 카페 5개소를 여성공감놀이터로 활용함으로서 지역상권 활성화에도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의민 여성청소년과장은 “관내 대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여성이 살기 좋은 환경을 조성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유기적인 상호 교류를 통해 여성친화도시 발전을 도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