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 무료 방역 실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11 15:32:39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보건소(소장 구건회)는 6월 1일부터 19개동 주거환경이 열악한 취약계층 132가구를 대상으로 여름철 감염병 예방을 위하여 찾아가는 무료 방역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찾아가는 무료 방역 서비스는 2인 1조로 구성된 방문 방역단으로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하여 모기 유충구제 및 실내·외 소독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제공하고자 기획되었다.

방역소독작업은 초미립약제살포기와 휴대용 분무소독기를 이용하여 집 주위 건물외벽, 화장실, 싱크대 등의 소독, 바퀴벌레 약품 배부, 구문초를 식재하여 주고 있다.

“로즈제라늄"이라고도 불리는 구문초는 잎과 줄기에서 해충이 싫어하는 독특한 향을 발산하여 근처에 모기가 접근하지 못하도록 하는 효능이 있다.

구미보건소 관계자는 “여름철 감염병 매개체인 위생해충 발생이 증가하는 시기가 됐다"며 “취약계층에 찾아가는 무료 방역 실시로 위생해충으로 인한 감염병 예방과 건강한 여름 보내기를 희망한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