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7회 교육장기 초·중학교육상경기대회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11 15:36:01
[구미타임뉴스=이승근] 구미교육지원청(교육장 노승하)은 6월 7일(목) 구미 시민운동장에서 육상 꿈나무들이 한자리에 모여 “힘찬 도약! 미래를 향한 도전!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37회 교육장기 초․중학교육상경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잠재력이 뛰어난 유망선수를 조기에 발굴, 육성할 뿐만 아니라 기초체력 향상을 통해 올바른 인성 함양과 체육활동에 양적, 질적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목적으로 각 학교를 대표하는 초ㆍ중학교 선수, 임원, 학부모 등 1,400여명이 참석하여 학교의 명예를 위하여 열띤 경쟁과 응원을 펼쳤다.

이날 대회는 초등부를 학교규모별 3개종별, 중등부 남·여 2개종별로 구분해 실시한 경기결과 종합우승은 초등부 1군 금오초등학교, 2군 송정초등학교, 3군 야은초등학교, 남중부 형곡중학교, 여중부 구미여자중학교가 차지하였으며, 우숭기와 상장, 트로피가 수여되었다.

노승하 교육장은 “이제 교육에서 스포츠교육은 선택이 아닌 필수이다."라고 하며, “육상경기를 통해 배려와 나눔의 정신을 함양할 뿐만 아니라 자신을 극기하고 도전하는 정신을 함양하는 기회가 될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