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경제・무역·관광 협력 강화 위한 중국 흑룡강성 방문
- 충북 국제행사 초청 및 참여도 중점 협의 예정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6-14 09:55:13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도는 정진원 국제통상과장을 단장으로 하는 충청북도 대표단이 2018년 6월 14일부터 6월 16일까지, 2박3일의 일정으로 중국 동북지역 흑룡강성 하얼빈을 방문한다.

흑룡강성은 지난 1996년 자매결연 후 청소년·체육·문화·경제무역 등 여러 분야에서 가장 활발한 교류협력을 이어오고 있는 중국 동북부에 위치한 지역이다.

이번 중국 방문은 흑룡강성의 "제29회 하얼빈국제경제무역박람회"(2018. 6. 15 ~ 6. 19) 개막에 따라 성(省)정부의 초청으로 이루어진다. 

충북도 대표단은 이번 방문을 통해 상호 우호・통상협력을 강화하고, 충북의 국제행사에 초청 및 참여도 중점 협의할 예정이다.

대표단은 중국 방문 첫날인 6월 14일에는 흑룡강성 외사판공실 관계자를 만나 "2018 충주 세계 소방관경기대회" 제8회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를 소개하고, 관계자 초청과 교류협력 증진 방안을 협의하게 되며, 저녁에는 「제29회 하얼빈국제경제무역박람회」 개막식 및 환영만찬에 참석하게 된다.

오는 15일 오전에는 하얼빈 한인회와 조찬간담회를 통해 충북기업이 하얼빈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당부할 계획이다, 

도내 화장품기업 에이치피엔씨의 수출 파트너인 하얼빈시 그레이스 무역회사를 방문하여 도내 100여개의 화장품 기업과  2018 오송 화장품뷰티산업엑스포를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흑룡강성에 있는 여행사를 초청하여 충청북도 관광 설명회를 진행하고, 오후에는 제29회 하얼빈국제경제무역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는 충북기업 부스에 들러 도내 기업들을 격려하는 것으로 현지 일정을 마무리 할 예정이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