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임산부 건강교실 오는 10월까지 운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6-14 13:58:38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가 관내 거주 임산부와 출산․수유부를 대상으로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 산후건강관리를 위한 ‘임산부 건강교실’을 운영 중이다.

임산부 건강교실은 산전·산후관리를 체계적으로 지원해 안전하고 건강한 분만을 유도하고 태아와 모성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지난 4월에 시작해 오는 10월까지 운영하는데, 4주 과정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가임기 여성의 임신 및 출산 ․ 육아에 대한 지식습득의 기회가 적고 양육기술이 부족해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을 가지고 있으므로, 임산부 자신은 물론 출생아 및 가족의 건강을 증진하는데 도움이 되는 교육이다.

교육 내용은 △태교교실 △임산부 영양관리 및 구강관리 △모유수유교실 △산후우울 예방 및 영아발달 교육 등 임산부에게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마련됐고, 특히 동영상 및 실습을 통해 교육생들의 이해도 향상에 중점을 두고 있다.

구 보건소 관계자는 “6월에도 교육을 진행 중이며 9월과 10월에도 건강교실이 계획돼 있으므로 관심 있는 임산부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보건소 가정보건(☎042-608-5483)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