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일손 부족에 대곡동 통장협의회가 앞장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6-15 15:16:14
[김천타임뉴스=이승근] 김천시 대곡동 통장협의회가 농촌봉사활동을 추진하였다. 해마다 농촌인구 감소와 고령화 등으로 농촌의 일손이 부족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대곡동통장협의회 김영식회장과 통장 30명은 대덕면 관기1리 양파농가를 방문하여 농촌일손돕기를 실시했다.

통장들은 잠깐의 휴식시간에 준비해간 음식을 농민들과 함께 나눠 먹으며 담소의 시간을 가졌는데 요즘 농가가 얼마나 어려운지 다시한번 느끼게 되었다. 하루의 봉사를 통해 비록 몸은 고되지만 농부들이 우리 먹거리를 위해 얼마나 힘들게 일하는지를 깨닫는 귀한 시간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른 아침부터 농가를 찾아 양파작업 일손을 도우며 구슬땀을 흘린 대곡동통장협의회 김영식회장은 이번 봉사를 통해 “무더운 날씨에 서툴고 힘이 들긴 했지만 작은 힘이나마 농가에 도움을 드릴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대곡동통장협의회는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이어나가겠습니다."라며 소감을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