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상반기 근무환경평가 우수부서 시상
- 부서원이 함께 만들어가는 더 좋은 사무실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6-16 13:23:29

[충북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북도는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5일까지 도 소속 106개 부서를 대상으로 상반기 근무환경평가를 실시하였다. 이번 평가에서는 본청 7개와 외청·사업소 6개부서가 우수부서로 선정되었으며, 정보통신과가 최우수 부서로 선정되었다.

일하는 방식 개선의 일환으로 2011년부터 시행해 오고 있는 사무실 근무환경평가는 사무환경개선, 청결 및 정리 상태, 개인컵 사용 여부 등을 평가항목으로 평가하였다. 특히 이번 평가에서 최우수 부서로 선정된 정보통신과는 사용하기 편리한 개인컵 사용 환경을 조성하여 일회용품 줄이기에 앞장섰으며, 또한 깨끗하고 쾌적한 녹색 근무환경을 조성하여 직원들의 정서함양과 업무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매년 상·하반기 2회에 걸쳐 실시하고 있는 근무환경평가는 단순한 평가와 시상이라는 틀을 벗어나 근무환경 자율정비라는 기회를 통해 부서원이 함께 더 나은 사무실을 만들고자 노력하는데 의의를 두고 있다.

한편, 고규창 충북도 행정부지사는 3개 우수부서를 직접 방문하여 격려하는 자리에서 비록 모든 부서가 시상을 받지는 못했지만 다함께 노력한 노고를 치하하며, “분리수거 및 일회용품 줄이기를 보다 철저하게 실시하여 근무환경 뿐만 아니라 지구환경을 지키는 일에도 솔선하는 충북도 공무원이 되기를 바란다." 고 말하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