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교육복지선도학교 공동캠프 ‘모험의 숲’ 운영
16일, 원수산 일대에서 스승과 제자, 학부모의 행복한 동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6-17 10:14:54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16일 세종시 원수산 인근에서 교육복지선도학교 8개교의 학생과 교사, 학부모가 함께하는 ‘교육복지선도학교 공동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학생들로 하여금 스승과 제자 사이의 따뜻한 관계, 친구들과의 믿음의 관계를 맺어 앞으로 성장해가는 과정에서 맞닥뜨릴 역경을 헤쳐나갈 수 있는 힘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초등학교 8개교의 학생과 학부모, 교사 등 60여 명이 16일 원수산 일대에서 덕성서원, 모험의 숲, 습지생태원, 달메뜰 근린공원 등을 답사하고 체험했다.

김진화 교육복지과장은 “공동캠프의 ‘같이의 가치! 행복한 동행!’이라는 캐치프레이즈처럼, 공동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교사와 학부모, 친구들 사이에 따뜻한 관계를 형성하고, 산천을 유람함으로써 건강한 체력과 호연지기를 기를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세종시교육청은 학생들이 물질적인 결핍보다는 관계로부터의 배제를 더욱 힘들어한다는 사실에 기인하여, 스승과 제자, 학부모 사이의 따뜻한 관계를 형성할 수 있도록 총 4회에 걸쳐 공동캠프를 추진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