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산악구조대팀, ‘북미 최고봉 데날리’ 등정 성공!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6-18 10:28:1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한광역시산악연맹은 대전산악구조대팀이 지난 6월 3일 오후 3시(미국현지시간)에 북미 최고봉 데날리(6,194m)산 등정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미국 알래스카주에 있는 데날리는 높이 6,194m로 북미대륙에서 가장 높은 산이다. 만년설 봉우리인인 데날리는 에스키모어로 ‘가장 높은 산’이라는 뜻이며 7대륙 최고봉에 꼽힌다.

데날리는 1977년에 대한민국 최초로 에베레스트를 등정했던 산악인 고(故) 고상돈씨가 1979년 등정에 성공한 뒤 하산도중 사고를 당해 숨진 산이다.

이번 원정에는 대전산악구조대에서 활약하고 있는 윤기운, 황영길, 박종일, 변준기, 강순구대원과 충남고OB산악회 명성환, 신형식, 김진성대원까지 총 8명이 참여했다.

데날리 원정에 참여한 구조대원 박종일씨(대전도시철도공사)는 “눈보라로 정상 등정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동료대원들이 있어 가능했다"며“산악구조대원들의 건강과 도시철도의 무사고 안전운행을 기원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대전광역시산악연맹 대전산악구조대팀은 1987년 활동을 시작하여 등산객 조난구조와 사상자 구호, 산불 진화 지원 등의 임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산행시 위급 상황이 발생할 경우 구조전화(042-254-9849)로 연락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