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아카데미 김경일 교수 특강
- 오는 21일 저녁 7시 충주시청 탄금홀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6-19 09:27:25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최근 방송활동과 함께 다양한 강연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김경일 교수가 오는 21일 충주아카데미 강연에 나선다.

김 교수는 tvN ‘어쩌다 어른’강연과 함께 KBS ‘속보이는 TV 인사이드’에 출연해 다양한 사람들의 심리를 쉽고 재밌게 설명해 인기를 얻고 있다.

오는 21일 저녁 7시부터 충주시청 탄금홀에서 열리는 이번 충주아카데미에서 김 교수는 IQ와 EQ보다 중요한 메타인지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메타인지’는 자신의 인지과정에 대해 생각하면서 자신이 아는 것과 모르는 것 사이의 경계를 분명히 자각하고, 스스로 문제점을 찾아내 해결하는 학습과정이나 상황판단력을 조절할 줄 아는 지능과 관련된 인식을 말한다.

충주시는 그동안 낮 시간대 개최로 참여가 어려웠던 직장인을 배려해 이번 아카데미는 저녁으로 시간을 조정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자녀 동반입장도 가능하다.

한편, 매 분기별 1회 개최되는 충주아카데미는 문화예술, 리더쉽, 인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강사로 초빙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는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시민들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충주시는 다음번 아카데미는 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학부모들에게 도움이 되도록 자기주도학습법을 주제로 8월에 개최할 계획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