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진 순천향대천안병원 교수 오목가슴 교정술 해외 전수
최영진 | 기사입력 2018-06-20 10:44:13

[천안타임뉴스= 최영진 기자] 순천향대학교 부속 천안병원 흉부외과 이승진 교수는 지난 19일 브라질 의사들에게 오목가슴 교정술을 전수했다고 밝혔다.

이승진 교수는 이날 오전 수술 참관을 통해 자신이 개발한 오목가슴 교정술과 수술기구 2종의 사용법을 브라질 흉부외과 의사들에게 전수했다.

이들이 배워간 것은 ‘더블바 오목가슴 교정술’. 앞가슴이 움푹 들어간 오목가슴을 가슴뼈를 열지 않고, 2개의 금속막대를 넣어 정상 복원시키는 흉터 없는 환자중심 수술이다.

이승진 교수는 20년 째 오목가슴 교정술을 지속 발전시켜오고 있다, 

지난 2005년에는 광투시 진입기구를 개발해 금속막대 삽입 시 장기를 찌르는 합병증 위험을 완전히 제거했다. 

또한 2012년에는 2중 압착·고정장치 개발해 교정실패율 0%를 달성했다.

이 교수의 ‘더블바 오목가슴 교정술’은 현재 가장 이상적인 교정술이라는 학계의 평가를 받고 있다.

병원을 방문한 브라질 의사들은 상파울로의대 흉부외과 소속 Miguel L Tedde와 Tadeu Diniz Ferreira 교수 등 2명. 두 교수는 “지난주 서울에서 열린 세계흉벽학회 참가 중 이 교수의 오목가슴 교정술 강연을 듣고 현장에서 수술 참관을 요청했는데 매우 유익했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류를 원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