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 도서관 명예사서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백화현 작가와 함께 ‘우리 아이 어떻게 책으로 이끌까’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6-20 20:12:50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6월 18일부터 19일, 22일 3일간 세종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함께 만들어가는 학교 도서관과 독서 문화를 위해 「학교도서관 학부모 명예사서 역량 강화 연수(이하 학부모 명예사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학부모 명예사서 연수에는 학부모 명예사서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독서 관련 마을학교 운영자들도 함께 참여하여 독서를 주제로 함께 고민하고 정보를 공유하는 값진 시간이 되고 있다.

특히, ‘책으로 크는 아이들’의 저자이자 독서운동가인 백화현 작가를 초청하여 ‘지식정보화 시대의 독서, 우리 아이 어떻게 책으로 이끌까’란 주제로 3회에 걸쳐 과정이 진행된다.

18일은 ‘함께 읽기’와 관련하여 가정 독서모임 사례와 선진국의 독서교육에 대해 공유했고, 19일은 독서모임의 실제에 대해 강의와 실습을 겸한 연수가 이루어졌으며, 마지막 날인 22일은 비경쟁 독서토론에 대해 실습하는 활동으로 연수를 진행하게 된다.

두루중 학부모 명예사서 한 분은 “독서교육에 대한 동기만 자극하는 연수가 아닌 실습을 통해서 현장에서 독서모임을 만들고 운영하는데 실제적인 도움을 줄 연수 과정인 것 같아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가정에서부터 독서하는 부모, 토론하는 부모로서의 모습을 먼저 만들어 갈 수 있는 기회로도 작용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