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1kg 내외 소형 양배추 일본으로 수출 시작
박정현 | 기사입력 2018-06-22 15:57:17

군산시 농업기술센터(소장 안창호)군산에서 생산된 소형양배추를 일본으로 매주 10톤씩 수출한다고 밝혔다.

일본에 수출되는 양배추는 일반 양배추 무게의 2분의 1정도인 1kg 내외의 소형으로, 식감이 부드럽고 아삭하면서 당도가 높은 생식용이며 일본 현지 시식회를 통해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선발된 품종이다.

22일 군산에서 출발한 양배추는 25일 일본 동경항에 도착해 본격적으로 일본소비자들에게 제공되며, 시에서는 국내에서도 젊은 층과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문현조 기술보급과장은 “1인 가구 증가에 따른 농산물 소비성향 변화에 맞게 소형양배추를 공급하기로 하고 지난해 5월부터 유통회사와 생산자가 함께하는 간담회를 10여 차례 진행해 왔다올해는 양배추 재배단지 8ha에서 매주 10여 톤 가량을 일본에 수출하지만 내년에는 30ha에서 매주 40여 톤까지 수출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아울러 장기적으로는 양배추 외에 절임배추, 파프리카, 고수, 상추, 케일, 시금치 등 수출 품목을 확대해 군산의 우수한 농산물이 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농업기술센터에서 적극 돕겠다고 덧붙였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