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 119구급차 안에서 소중한 생명 탄생
김상우 | 기사입력 2018-06-24 18:51:02

[전남타임뉴스-김상우 기자]보성소방서 복내 119지역대 구급대는 지난 10일 임산부를 광주소재의 산부인과로 이송 중 구급차 안에서 20대 산모가 건강한 남아를 출산했다고 밝혔다.

만삭이던 산모는 산통을 느껴 119로 신고를 했다. 현장에 도착한 복내 119지역대 정정주·장영운 구급대원은 곧바로 산모의 상태를 확인하고 산모가 3분마다 진통을 호소해 곧바로 구급차로 옮겼다.

산모가 편안한 자세를 취하게 하고 심호흡 및 체온유지 후 심신안정을 시키며 이송 중 아기의 머리가 보여 의료지도 연결 후 분만시도를 해 구급차 안에서 건강한 남아를 출산시켜 산모와 아기를 병원 의료진에게 인계했다.

아기를 받은 복내 119지역대 구급대원은 병원을 찾아가 산모에게 출산용품을 선물했다. 산모는복내 구급대와 인연이 깊은 것 같다. 첫째를 출산할 때도 복내 구급대의 도움을 받아 병원에서 건강한 아이를 출산했는데 둘째를 낳을 때도 구급대의 도움을 받아 감사하다셋째를 낳을 때도 잘 부탁드린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