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화군, 래프팅협회 낙동강에서 안전기원제 거행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6-25 14:55:10

[봉화타임뉴스-송용만 기자]낙동강 상류 청량산 아래 명호면에 있는 봉화군래프팅협회(회장 우배식)25일 오전 11시 낙동강레포츠센터 앞에서 올 한해 안전한 래프팅 운행을 기원하는 안전기원제를 지냈다.

각 기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안전기원제는, 래프팅 진행요원과 운영자들의 안전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여 수상레저를 즐기는 데 위험한 곳이나 안전에 문제가 없는지 재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동시에 가뭄으로 인해 줄어든 낙동강 유량의 증가를 바라는 기우제의 의미도 담고 있다.

봉화군에서는 안전한 수상레저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본격적인 래프팅 시즌인 이달 말부터 9월초까지 관내 래프팅 사업장을 대상으로 수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담당 공무원을 낙동강레포츠센터에 상시 배치하여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예방조치에 나선다.

우배식 협회장은 오늘 기원제를 통해 안전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되새겨, 래프팅 기간 동안 안전사고를 예방함으로써 봉화군을 찾아오는 관광객들에게 청정봉화, 안전봉화의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