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하다
학생이 예천교육의 주인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 교육청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6-25 22:48:58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과 여성가족부(사)한국청소년문화연합 예천지회(지회장 채석일)는 지난 25일 오후3시30분 예천교육지원청 3층 대회의실에서 예천 청소년들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함과 동시에 예천청소년 제2기 학생기자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이백효 예천교육장,김현국 예천교육지원과장,채석일 한국청소년문화연합 예천지회장,권영대 문화연합 총재,도기욱 경북도의원 당선인을 비롯한 관내 학교장,청소년문화연합 임원, 학생기자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천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희망 예천 교육 실현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예천을 조성하고자 체결됐다.
채석일 예천지회장과 이백효 예천교육장
이 협약을 통해 예천군 청소년의 교육업무를 총괄하고 있는 예천교육지원청과 실제 청소년들에게 찾아가는 지원을 하고 있는 한국청소년문화연합 예천지회의 협업으로 민.관.학 맞춤형 지원체계를 구축하게됐다.
이백효 예천교육장
또한 이날 예천교육청과 함께 한국청소년문화연합 산하 한국청소년인터넷뉴스(대표 권영대) 는 예천 관내 초.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30여명의 예천학생기자를 선발,발대식을 가졌다.
축사를하는 도기욱 경북도의원 당선인
발대식은 선발된 학생기자들의 기자임명장과 기자증을 수여됐고 경북일고 김다빈,이미리 학생기자의 기자선서와 예천중학교 이준원 학생기자의 기자강령낭독 순으로 진행됐으며, 예천학생기자단은 앞으로 학교소식 및 예천지역사회,교육정책등에 대해 학생의 시각으로 취재하고 작성해 다양한 소식을 전할 예정이다.
임명장을 수여받는 김다빈 경북일고 학생기자
이백효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오늘 우리 교육청과 청소년문화연합의 협약으로 향 후 예천 학생들이 더 멋지고 웅대한 꿈이 실현될 수 있을 것이다.또한 학생기자들은 자부심을 가지고 예천 교육의 다양한 소식을 전해주기를 바라고,학업과 함께 병행하기 힘든 일임을 알지만 진정한 교육은 이러한 활동에서 나온다고 생각한다. 언젠간 정식기자가 돼 세상을 바꾸는 힘이 되주길 바란다"고 했다.

바쁜 일정가운데서도 평소에 청소년 관련 업무에 관심을 쏟으며 힘을 보태온 도기욱 경북도의원 당선자는 “예천의 미래가 바로 청소년 여러분입니다. 오늘 양기관이 협약을 축하드리며,이 자리에 참석한 학생기자단 여러분은 학생기자단 활동을 통해 학생의 눈으로 교육현장을 새롭게 바라볼 수 있고, 언론분야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뿐만 아니라 모든 분야에서 여러분의 꿈과 희망을 찾는 진로탐색의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라고 격려의 말을 했다.

학생기자단으로 활동하게된 안정민(경북일고1)군은 “원래부터 꿈이 기자였다. 청소년의 시선으로 쓴 기사를 사람들에게 전해주고 싶었고, 고민하다 학생기자단을 알게 됐고 기자로서 선발 돼서 기쁘다."라고했다.
기자강령을 낭독하는 이준원 예천중 학생기자
한편 ‘2018 예천학생기자단’은 관내 학교별로 3~5명을 선발해 졸업시까지 활동하게 된다. 학생기자단은 앞으로 경북도교육감과의 기자간담회,예천교육장과의 만남,기자역량강화교육 참여, 여름 기자캠프와 학교별 심화 기자교육을 통해 월 1회의 기획기사를 작성한다. 작성한 기사들은 한국청소년인터넷뉴스(www.kyin.kr)와 지역 언론을 통해서 만나볼 수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