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첨단과학산단 ㈜화인 ‧ ㈜대희정밀 '투자협약'을 맺다
MOU 체결율 82.3% 첨단업종 등 10여 개 기업체 투자 상담 중
이연희 | 기사입력 2018-06-27 17:35:56

[정읍타임뉴스=이연희] 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에 견실한 기업들이 잇따라 입주해 30여 명의 신규 고용이 창출되는 등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시는 27일 시청에서 김용만 시장권한대행과 ㈜화인 어득관 대표와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협약을 했다.

정읍 첨단과학산업단지에 견실한 기업들의 투자협약이 줄잇고 있다. (사진=정읍시)


㈜화인은 이번 협약에 따라 2020년 7월 말까지 첨단과학산업단지 내 4,537㎡(1,372평) 부지에 8억5,000만 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현재 영원면에 소재하고 있는 ㈜화인은 냉장고, 세탁기 등의 전자제품과 화훼용품 등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최근 가파른 성장으로 신규 투자 부지를 물색하던 중 신정동 첨단과학산업단지에 새로 둥지를 틀게 됐다.

한편 시는 이에 앞선 지난 19에는 정읍 제2산업단지에서 금형, 전자제품 부품 등을 생산 중인 ㈜대희정밀과 투자협약을 가진 바 있다.

올해 첨단과학산업단지 분양을 완료할 예정인 시는 이의 일환으로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COEX에서 열리는 2018 세계 방사선 및 원자력 엑스포에 참가, 첨단과학산업단지 투자유치 홍보 부스를 운영 중이다.

시 관계자는 “이달 기준 첨단과학산업단지의 MOU 체결율은 82.3%로, 현재도 첨단업종과 자동차 부품, 의약품, 음‧식료품 기업 등 10여개의 기업체와 투자 상담을 진행 중이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