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보건소,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혈관질환 예방교육
김정욱 | 기사입력 2018-06-28 12:06:38

[영주타임뉴스-김정욱 기자]영주시보건소는 28일 오후1시 보건소 2층 회의실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고자 내과전문의를 초청해 1시간 동안 진행한다.

강의식 위주보다 평소 시민들이 궁금해 하던 부분에 대해서 편안하게 질문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강좌 후 참석대상자 모두 혈압·혈당 등 건강검사와 함께 스트레스관리를 위한 천연샴푸 만들기 시간도 가졌다.

심뇌혈관질환은 우리나라에서 질병부담이 크고 주요 사망원인인 질환이다. 예방을 위해서는 선행질환인 고혈압, 당뇨병 및 이상지질혈증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영주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건강강좌를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평소 건강생활 습관을 가질 것을 당부한다자기혈관숫자를 알기위해 정기적으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을 측정하여 혈압 120/80미만, 공복혈당 100미만, 콜레스테롤 200이하를 유지할 수 있도록 내혈관 지키기에 노력을 기울여 달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