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영광고 지역 어르신들에게 복지봉사 활동
김정욱 | 기사입력 2018-06-28 12:13:07

[영주타임뉴스-김정욱 기자]영주시 상망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홍배, 김신선)와 영광고등학교(교장 임하규)는 지난 27일 지역의 복지자원을 연계한 나눔 및 기부문화 정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영광고등학교(발사랑봉사단)에서 관내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외로움을 달랠 수 있도록 말벗이 되어주고 학생들이 동아리에서 평소 갈고 닦은 발마사지 기술을 어르신에게 재능 기부하는 것을 내용이다.

김신선 위원장은 학생들이 마치 친손자처럼 직접 발을 닦아 주고 만져주는 것이야말로 사라져가는 조부모(할매, 할배)중심의 가족공동체 회복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생활실천 운동에 본보기 되고 있다고 했다.

임하규 교장은 발사랑봉사단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관내 어르신들에게 나눔을 실천할 수 있어 기쁘다최근 청소년 인성교육의 필요성이 증대함에 따라 학생들은 어르신에게 예의범절과 삶의 자세를 배우는 계기가 되는 일석이조가 될 것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