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소방서 심영호 소방위, 휴가 중에도 달리는 화물차 화재 진화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6-29 10:32:37

[영주타임뉴스-송용만 기자]영주소방서는 지난 15일 오후 418분께 대구 북구 성북교를 달리던 1톤 화물차 짐칸에서 불이 나 영주소방서 명호119안전센터 소속 심영호(61) 소방위가 13분 만에 화재를 진화했다고 29일 밝혔다.

화재 현장에서 어깨 회전근개와 발목, 무릎 등을 다쳐 수술을 받은 심 소방위는 공상 휴가 중 대구에서 진료를 받고 영주로 돌아가다 불이 난 것을 발견했다.

심 소방관은 "옆 차선에 달리던 차량에서 불이 나고 있다"고 소방서에 신고를 한 뒤 경적을 울리며 화물차의 속도를 낮추도록 유도했다.

이후 심 소방관은 자신의 승용차로 화물차를 가로막은 뒤 평소 싣고 다니던 소화기 4대 중 3대를 이용해 진화작업을 벌여 큰 불길을 막았다.

화물차의 경우 적재함 밑에 연료통이 있어 자칫 대형화재로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었지만, 심 소방관의 초기 진화에 불은 적재함에 있던 종이상자만 태우고 꺼졌다.

심 소방관은 "차량 화재가 발생하면 연료통에 불이 붙을 수 있어 신속하게 대응했다. 재산 피해뿐만 아니라 인명 피해도 발생하지 않아 다행""소방관으로서 국민을 위해 항상 사명감을 갖고 소임을 다하겠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