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교일 국회의원, 전국지역신문협의회 선정‘의정대상’수상!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7-02 09:52:43
[예천타임뉴스=채석일]최교일 국회의원(영주문경예천)이 29일 열린 제15회 ‘지역신문의 날’ 기념식에서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전국지역신문협의회 주최로 서울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이번 시상식은 전국 17개 시·도 지역신문협의회에서 대상자를 추천받아 1차 심사를 마친 뒤 중앙회에서 엄정한 심사를 거쳐 수상자들을 최종 선정했다.

(사)전국지역신문협의회는 지방자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2003년 설립된, 전국 320개 지역신문사를 회원으로 하는 단체다. 최교일 의원은 올해 초 자유한국당 선정 이달의 우수의원상을 수상했고, 지난 5월에는 ‘21세기 대한민국을 빛낸 한국인물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 의원은 지난 2년간 기획재정위원회에서 정부의 소득주도성장 정책과 탈원전 정책, 일자리 정책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대안을 제시해왔다. 국회의원 당선 직후부터 저출산 사회의 도래를 강력하게 경고해왔고 출산 장려방안을 입법화한 법안을 발의하기도 했다.

최 의원은, “중앙 정치활동을 성실히 하면서도 지역구 발전을 위해 국비확보, 숙원사업 해결 등에 최선을 다했고 영주, 문경, 예천 등 3개 시·군을 부지런히 뛰어다닌 점을 인정받은 것 같다"면서, “중앙 정치문화 개혁을 위해, 지역 발전을 위해 앞으로도 사심 없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