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관광지 연계 해안관광도로 개설사업 순조롭게 진행
이재만 | 기사입력 2018-07-02 12:11:20

[속초타임뉴스-이재만 기자]속초시의 해양관광 인프라확충을 위한 관광지 연계 해안관광도로 개설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관광지 연계 해안관광도로 개설사업은 설악대교금강대교~청호초교~속초해변으로 이어지는 도로개설로 해안에 산재해 있는 관광지를 한 번에 연계하는 순환 해안관광 도로로 1.64km규모의 사업이다.

기존 국토교통부의 설악단오문화권 지역개발사업으로 지정되어 2013년부터 추진되어 왔던 설악대교에서 청호초교구간의 연장 1.04km구간은 오는 7월 중 도로포장을 일부 실시하여 공사 준공 전까지 도로를 임시로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 할 예정이다.

이어 호안보강공사와 해안도로 접속부 도로 정비공사를 지속 추진하여 내년 상반기 중 완료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작년 연말 국토교통부의 낙후거점지역의 종합적인 발전을 위해 추진하는 지역개발 계획에 반영되어 본격 추진하게 된 청호초교~속초해변(연장 0.6km)구간은 지난 4월부터 실시설계용역을 추진하고 있다. 기존 설악대교~청호초교구간과 연계하여 내년 중 협소한 도로 확장(기존 폭 10m15m)공사를 추진할 계획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청호동 주민들의 오랜 숙원사업이자 관광지의 접근도로망의 확충으로 지역균형발전은 물론 교통 불편 해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조속한 사업추진에 만전을 기하겠다사업이 추진되는 동안 불편사항에 대해 시민들의 많은 이해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