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호 달성군수 취임사 발표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02 18:00:47

[달성타임뉴스=이승근] 존경하는 26만 군민 여러분!그리고 동료 공직자 여러분! 민선 7대 달성군수, 김문오 입니다.행복 1등 도시, 달성을 염원하는 26만 군민의 뜨거운 지지에 보답하고자 저는 또 다시 이 자리에 섰습니다.저를 믿고 대임을 맡겨주신 많은 군민, 지지자 여러분께 가슴 깊이 감사의 인사를 전합니다.지금 달성은 불과 10년 전과는 완전 다른 모습으로 환골탈태 하였다고 감히 자부합니다.

평범했던 농촌은 아이들의 웃음소리가 끊이지 않는 명품 주거도시로 변화하고 있습니다.달성의 명소는 주말마다 관광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룹니다.이러한 변화의 원천은 무엇입니까? 군수가 이뤄낸 공입니까? 아니면 공무원들만의 힘이었습니까?결코 아닙니다. 이는 군민 모두가 하나 되어 더 나은 달성을 염원하고 노력한 결실에서 비롯한 것입니다.

그리고 지난 6월 13일, 보다 새롭고, 보다 정의롭고, 보다 평등한 달성을 만들고자 우리 달성군민 여러분은 다시 한 번 뜻을 모아주셨습니다. 이 자리에 서기까지 역경도 많았습니다.하지만 저는 100년 달성의 뿌리와 같이 한 치의 흔들림 없이 당당히 맞서 싸웠고, 정의와 쇄신을 바라는 많은 군민께서 현명한 선택으로 답해주셨습니다.

바로 군민의 힘이었습니다.또, 이 결과는 지난 8년간 있었던 혁신적 변화에 대한 군민의 응답이었습니다.이런 군민의 성원에 보답하는 것이야말로 앞으로의 제 사명이라 굳게 믿고 있습니다.저는 선거기간 동안 군민의 바람과 고충을 가슴에 새기며 달성의 미래를 위한 새로운 이정표를 가슴 속에 세워왔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 자리에서 앞으로의 군정방향을 밝히고자 합니다.행복1등 도시 달성을 향하는 새 나침반, 민선 7기의 슬로건은 바로 "대구의 미래, 달성 꽃피다" 로 정했습니다.앞으로 4년간의 군정은 달성을 대구의 지지 않는 꽃, 만년화(萬年花)로 거듭나게 할 것입니다.이제 26만 군민의 뜻을 받들어 민선 7기의 담대한 여정을 시작하려 합니다.

'새로운 미래 100년 달성' 건설을 위해 위대한 군민 여러분과 함께 새 항해의 돛을 올리고자 합니다.지난 갈등과 분열을 화합과 희망으로 바꾸는 포용의 군정을 통해 한껏 꽃 피운 행복이라는 결실을 군민 모두의 것으로 돌리기 위한 여섯 가지 약속을 이 자리에서 전합니다.먼저, 강소기업과 양질의 일자리가 넘쳐나는 4차 산업 선도도시, 달성을 건설하겠습니다.

우리 달성은 지난 민선 6기 동안 일자리 창출을 최우선 과제로 삼아오며, 일자리가 인구 유입과 지역발전으로이어지는 성공적인 선순환을 이끌어냈습니다.그 결과, 장기적인 경기불황 속에서도 달성은 테크노폴리스, 국가산업단지를 필두로 대구 미래형 산업거점 도시로서 지역경제를 지탱해왔습니다.이런 성과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자 청년 창업지원센터를 건립하여 구직서비스의 다양화를 도모하고 전 연령별 일자리 창출에 힘쓰겠습니다.

중소기업, 전통시장, 골목상권을 비롯한 민생 모든 분야를 세심히 살피며 군정의 사활을 걸고 서민의 삶이가장 우선되는 달성을 그려나가겠습니다.둘 째, 사람 중심의 감동 복지 실천으로 군민의 행복을 더해 가겠습니다.천편일률적인 복지를 탈피하고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원칙으로 하는 복지의 기본에 충실하겠습니다.제2 노인복지관과 보건소 신축을 조속히 마무리하고,평생교육지원, 건강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어르신 삶의 질을 한 단계 올려놓겠습니다.

또한 제2 보건소, 제2 청소년의 집, 가창면민복지관 신설을 통해 달성 전역에서 불편 없이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태내에서 천국까지" 군민 모두가 행복한 사람중심의 감동복지를 구현해내겠습니다.셋 째, 최상의 보육‧교육체계를 구축하며 명품 교육특구, 달성을 만들어가겠습니다.지금 달성의 미취학아동은 2만명, 초, 중, 고 학생은 3만명을 넘어섰습니다.

현 시점에 보육난, 교육문제 해결은 달성 부모님들의 가장 큰 바람입니다.지금 저출산 문제는 심각한 사회문제가 되고 있습니다.우선 현재 추진 중인 장난감 도서관, 유모차 대여사업을 보다 확대 시행하고 민간어린이집 부모부담금을 지원하여 보육비 부담을 대폭 완화하겠습니다.인구과밀지역의 보육난을 해소하기 위해 국공립어린이집 추가 설치, 어린이 전용도서관, 육아 종합지원센터를건립하여 체계적인 보육지원에 나서겠습니다.

또한 산모 건강지원프로그램과 출산축하용품 지원을 확대하여 일생의 가장 큰 기쁨, 출산이 더욱 행복해질 수 있도록 돕겠습니다.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달성을 만들겠습니다.교육 역시 기반을 탄탄히 다져야 합니다. 교육경비 지원한도를 120억으로 상향하고 전 학교 무상급식을 실시하여 내실있는 공교육의 기틀을 마련하겠습니다.서재 군립도서관, 교육문화복지센터 건립과 달성장학기금 500억원 증액, 불발되었던 교육특구 지정을칠전팔기의 마음으로 성사시키겠습니다.

달성 미래의 성패를 좌우하는 것은 보육과 교육이라는 것을 명심하며 이 땅의 백년대계를 준비하겠습니다.넷 째, 문화의 힘이 넘치는 세계적 관광 도시, 달성을 이룩하겠습니다.이제 문화관광은 달성의 핵심 경쟁력으로, 경기활성화에서 브랜드 가치 제고에 이르기까지 강력한 힘을 발휘하고 있습니다.지난 민선 5, 6기를 걸쳐 우리 달성은 100년 달성의 지역 브랜드 가치를 세계적 수준으로 높이는데 성공했습니다.지금까지 조성된 관광 인프라를 체계적으로 연계하는 관광단지로 조성하며 더욱 강력한 시너지를 만들어낼 것입니다.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화석박물관, 참꽃 케이블카를 반드시 조성해내어 대구 1호 관광지, 비슬산의 새로운 전성기를 이끌겠습니다.금년 상반기 준공한 생태탐방로를 발판으로 디아크에서 화원유원지를 아우르는 생태문화 관광벨트를 조성하여대구의 두 번째 관광지를 탄생시키겠습니다.테크노폴리스 문화시설, 논공옥포 문화복지센터를 지어 더욱 풍성하게 지역민 문화욕구를 충족시켜 드리겠습니다.

외적으로는 문화의 혁신을, 내적으로는 문화의 뿌리를 단단히 하며 군정 궁극의 목표가 군민 행복이라는 것을 잊지 않겠습니다.다섯 째, 24시간 깨어있는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달성 전역에 뿌리내리겠습니다우리 달성은 지역안전지수 평가 이래, 6개 분야 1등급, 전국 1위의 자리를 3년간 단 한 번도 놓치지 않았습니다.안전에 있어서 평가점수만큼이나 중요한 것은 바로 '지속가능성' 입니다.

지난 날 1위에 안주하지 않고 24시간 깨어있는 재난재해 안전망을 구축하는데 혼신의 힘을 다 하겠습니다.다사 서재2 자연재해위험지구 정비, 기세곡천 및 현풍천 재해예방사업 등 대규모 재난안전사업을 지속 추진하고, CCTV 통합관제센터 활용을 극대화하여 군민 삶 속 깊이 안전을 뿌리 내리겠습니다.신규 건설사업도 중요하지만, 구도심 전선 지중화, 저층아파트 재건축을 비롯한 도시재생사업을 중점적으로 추진하여 군민 안전, 생활환경 개선, 두 마리 토끼를 잡겠습니다.

또한 달성 남부권 논란의 중심에 있는 제지공장에 대한 환경개선 방안을 마련하고 전기차 보조금 지원을 확대해나가며 자연친화 도시의 청사진을 그려갈 것입니다.여섯 번째, 저의 마지막 약속은 군민이 주인인 달성을 만들겠다는 것입니다.이제 대한민국은 중앙정부 중심을 탈피한 지방정부의 시대를 열어가고 있습니다.

우리 달성은 군민의 손에서 시작되는 진정한 지방분권형 자치를 꽃 피우며 달성의 주인이 군민임을 다시금 확인케 할 것입니다.주민참여와 군정 소통의 기회를 확대하며 군정참여의 폭을 늘리겠습니다.또한 동네 자치공동체 육성지원, 마을 만들기 사업을 병행 추진하여 지역의 특색과 주민의 아이디어가 담긴 마을문화를 가꿔나갈 것입니다.

달성 북부 복합행정시설 건립을 추진하여 사각없는 행정으로 군민을 받들겠습니다.군민에 의해 만들어지는 달성, 상식과 원칙이 바로 선 달성은 대한민국의 중심에 우뚝 서게 될 것입니다.사랑하는 군민, 공직자 여러분!우리는 다시 출발선에 섰습니다. 민선 7대 달성군수로서 저의 소명은 분명합니다.변화하는 달성을 선도하는 변함없는 군수가 되겠습니다.

인기있는 군수보다는 기억에 남는 군수가 되겠다는초심을 잊지 않겠습니다.달성의 진정한 주인은 바로 여러분, 군민이라는 것을 명심하며 가장 낮은 자세로, 가장 높은 곳에, 달성을 올려놓겠다 감히 약속드립니다. 지지 않는 꽃,"대구의 미래, 달성은 또 다시 꽃 핍니다."달성 30만, 50만 시대의 꽃길을 여러분과 함께 힘차게 걸어가겠습니다.

지금까지 힘든 시기를 함께해주신 군민 여러분과 오늘 취임을 축하해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지금의 성원과 기대에 달성의 멈추지 않는 힘찬 발걸음을 이어가며 여러분께 보답해드릴 것을 다짐합니다.대단히 감사합니다.


                                                     2018. 7. 2. 민선 7대 달성군수 김문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