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시, 어르신을 대상으로 ‘아바이 안심콜서비스’ 확대
장기석 | 기사입력 2018-07-03 10:27:15

[속초타임뉴스-장기석 기자]속초시가 시책사업으로 추진 중인 아바이 안심콜서비스의 대상자 전수조사를 831일까지 실시한다.

아바이 안심콜서비스는 자연사나 고독사, 중증질환 및 장애인 등 사회적 도움이 절대적으로 필요하지만 복지정책이나 제도의 손길에서 수혜를 받지 못하는 대상자를 선정해 자원봉사자들로 구성된 아바이 안심 콜지기단이 주1~2회 방문 또는 전화 상담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현재 43가구가 관리되고 있다. 시는 이번 서비스 대상자들에 대한 희망복지지원팀의 사례관리사들을 통한 전수조사를 통해 대상자 욕구파악 및 서비스 연계 등 사례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 할 계획이다. 특히 방문상담을 통해 민간자원과의 연계, 긴급지원 대상자 발굴, 주거환경 개선 등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한다.

속초시 관계자는 지난 2014년부터 추진해온 아바이 안심콜서비스는 자원봉사자들의 즉각적인 사례관리 사례를 공유함으로써 관리 대상자들의 만족도도 높으며 든든한 복지지원체계를 형성하고 있다대상자를 추가로 발굴 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 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이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아바이 안심 콜지기단으로 활동하고 싶은 자원봉사자는 속초시 주민생활지원실 희망복지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