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서울에서 귀농·귀촌 박람회 참가 성황을 이루다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7-06 15:32:48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군이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된「2018 대한민국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성황을 이루며 도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3일 동안 열린 이번 행사에는 귀농·귀촌 준비자 및 청년창업 예정자를 비롯해 특히, 젊은 계층에서도 예천군 부스를 찾아 귀농1번지 예천을 소개받고 농업과 농촌생활, 귀농준비 과정, 귀농창업 등 귀농 시 받을 수 있는 각종 혜택 등에 대한 문의했다.
또한, 귀농인연합회에서도 장마철 바쁜 농사일을 제쳐두고 자리를 같이해 선배로서의 경험과 노하우를 직접 들려주고 평소 귀농을 꿈꾸는 준비생들에게 강한 자신감을 심어 주었다.
특히, 귀농인 오병인씨는 경상북도 귀농인회 사무차장 및 중년여성 CEO 회원으로서 박람회장 체험존에서 사랑떡 만드는 체험 및 시식을 재능 기부하여 관람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상담을 받은 한 젊은 예비 귀농부부는 예천군의 귀농정책에 감동을 받았다고 하며 귀농에 자신감과 큰 희망을 갖게 되었다고 했다.

예천군 관계자는 “김학동 예천군수의 공약사항인 미래농업 경영인 양성(귀농·귀촌)에 걸맞게 도시민을 유치하여 활기 넘치는 농촌을 만들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계기가 될 수 있도록 국비 공모사업인 체류형 농업창업지원센터 유치 등 다양한 시책개발과 홍보 행사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