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무각본 물놀이 안전 교육 실시
- 예천남부초 물놀이 안전 교육 실시 -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7-06 16:04:45

[예천타임뉴스=채석일]예천남부초등학교(교장 노동하)는 6일 예지관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3교시에 예천군청 안전재난과 주최 여름철 물놀이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날씨가 더워지고 곧 다가오는 여름방학에 물놀이를 하면서 안전수칙을 잘 따라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사고를 예방하자는 취지에서 교육이 이루어졌다.

이번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 교육에는 (사)한국아마추어무선연맹 예천 재난통신지원단 강사가 동영상 등 다양한 매체자료와 함께 실제 물놀이 사고 사례를 들어가며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강의를 진행했다.

학생들은 물놀이 안전 교육을 통해 물놀이하기 전에 지킬 일, 물놀이 시 피해야 할 장소, 갯벌 및 바닷가에서 물놀이를 할 때 지켜야 할 안전규칙을 배우고 물놀이를 할 때는 반드시 보호자와 함께 동반하여 할 것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병희 교감은“이번 물놀이 안전교육을 통해 초등학생들이 수상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주고 사고 발생시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는 교육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되며 여름 물놀이에서 우리 학생들이 단 한명의 사고가 생기지 않고 여름방학을 알차게 보냈으면 좋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