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 농업기술센터 "서산6쪽 마늘"대전 안영동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특판 행사 열려
- -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7-06 21:31:11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서산시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5일부터 18일까지 14일간, 대전 안영동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서산6쪽마늘 대전지역 특판 행사’ 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개최 예정인 ‘서산6쪽마늘 축제’ 와 연계한 이 행사는 대전지역 소비자들도 6쪽마늘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기간 동안 서산이 자랑하는 6쪽마늘과 함께 가로림만의 해풍을 맞고 자라 포슬포슬한 맛이 일품인 팔봉산감자와 양파 등이 시중보다 저렴하게 판매된다.

특히 6쪽마늘은 소비자 구매 선호도를 고려, 줄기가 붙어있는 그대로 운반해 현장에서 직접 마늘줄기를 잘라 주고 있다.

행사 첫날인 5일에는 정성용 농정과장과 농협 관계자가 행사장에서 방문객에게 홍보물을 배부하는 등 서산6쪽마늘 구매와 서산6쪽마늘 축제 등을 적극 홍보하기도 했다.

특히 이 자리에서 새로운 소득 작목으로 부상하고 있는 서산양파 1kg씩을 6쪽마늘 구매고객에게 무료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어 많은 호응을 얻었다.

정성용 서산시 농정과장은 “탁월한 효능이 우수한 서산6쪽마늘을 많이 애용해 달라." 며 “볼거리, 살거리, 즐길 거리가 많이 준비된 서산6쪽마늘 축제에 많이 방문을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 12회를 맞는 ‘서산6쪽마늘축제’ 는 ‘건강가득 행복가득 천하으뜸 서산마늘’ 이라는 슬로건 아래 서산 해미읍성에서 열릴 예정이다.

건강식품으로 소비가 높은 서산6쪽마늘은 2,564농가가 357ha에서 3,391톤을 생산하고 올해 ‘국가브랜드 대상’ 을 수상하는 등 대외적으로 품질의 우수성을 크게 인정받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