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시 보건소, 일본뇌염 주의 당부
나정남 | 기사입력 2018-07-06 21:35:00
[서산타임뉴스=나정남기자] 전국에서 잇따라 일본뇌염 매개모기가 발견됨에 따라, 서산시 보건소가 이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서산시 보건소에 따르면 각종 질병의 매개체인 모기 활동이 활발한 시기인 이달부터 10월 하순까지는 야외활동과 가정에서 모기회피 및 방제요령을 지켜야 한다.

야외 활동 시 밝은 색의 긴 바지와 긴 소매의 품이 넓은 옷을 착용하고 노출된 피부나 옷, 신발상단과 양말 등에 모기 기피제를 사용하며 진한 향수나 화장품 사용은 자제해야 한다.

가정 내에서는 방충망이나 모기장을 사용하고, 야외 취침 시에도 텐트 안에 모기 기피제가 처리된 모기장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매개모기 유충의 서식지가 될 수 있는 집주변의 웅덩이, 막힌 배수로 등에 고인 물을 없애는 것도 중요하다.

서산시 보건소는 “일본뇌염 예방접종 대상이 되는 생후 12개월에서 만 12세 아동은 일정에 맞춰 예방접종을 완료해 달라." 며 “특히 실내외 활동에서 모기에 물리지 않도록 주의해 달라." 고 당부했다.

서산시 보건소는 호수공원, 하천, 하수구, 정화조, 공동화장실, 주택가 등에서 방역활동에 힘을 쏟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