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사랑음악회가 성대하게 열리다
-예천교육지원청,웅도 예천의 자부심을 모두에게-
채석일 | 기사입력 2018-07-09 00:07:35
[예천타임뉴스=채석일]’희망예천교육,행복예천교육‘을 지향하는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백효)은 오는 18일(수) 오후 2시 예천문화예술회관에서 예천교육가족과 예천군민 및 청소년을 위한 ‘예천교육사랑음악회’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군내 학생, 학부모들에게 수준 높은 공연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예천군의 미래인 예천청소년과 아이들에게 지역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교육지원청 차원의 음악회를 개최, 지역문화예술행사를 통해 바른 예술문화를 경험하고 지역에 대한 애향심을 느낄 수 있는 공감대를 조성하며 음악적 아름다움을 통한 정서 함양을 높이고자 마련됐다.

연주회에서는 경북도립교향악단의 아름다운 화음과 함께 여러 성악가들의 노래가 더해져 풍성한 무대가 펼쳐질 예정이다.오케스트라는 글린카의 루슬란과 루드밀라 서곡,베토벤의 에그먼트 서곡과 비제의 카르멘 서곡,주페의 경기병 서곡,캐러비안의 해적 바델트 영화음악등 을 연주한다.

공연에서는 이외에도 이중창(테너 이광호, 소프라노 이주희)의 베르디의 ‘축배의 노래등도 들을 수 있다.

이번 음악회를 기획한 예천교육청 이광호 장학사는 “예천교육사랑음악회는 예천의 교육가족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지역의 관심과 애향심을 부각시키고, 학생들에게 웅도 예천에 대한 자부심을 높이는데 목적에 부합되도록 계획됐다. 연주순서는 어려운 곡을 연주하기보다 초,중,고 음악교과서에 나오는 음악을 중심으로 지역민들과 공감대를 조성하며 전 가정, 학교, 각종 기관단체과 어울리는 행복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함에 그 목적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백효 예천교육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예천 청소년들과 군민 모두에게 교육 문화예술의 꽃이 더욱 만개할 수 있는 초석이되며, 감성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유익한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예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들의 행복한 배움, 특별한 희망을 만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