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양구, 공공 와이파이 서비스 확대
김민규 | 기사입력 2018-07-09 10:52:21

[인천타임뉴스-김민규 기자]인천 계양구 공원과 버스정류장에서는 구민 누구나 무료로 무선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다. 구는 2018년 제2차 공공 무선인터넷(Wi-Fi) 구축 사업으로 공원 42개소 및 버스정류장 8개소에 무선 인터넷 AP를 추가로 설치했다고 밝혔다.

실질적인 서비스는 6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구는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는 7, 8월에는 야간에 공원에서 휴식을 취하면서 공공 무선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민들이 한층 더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이로써 2017년부터 진행해온 위 사업을 통해 현재까지 버스정류장 114개소, 관내 공원 42개소 및 공공시설 8개소에 대해 설치가 완료됐다. 이에 따라 구민들은 통신사와 상관없이 스마트폰, 노트북 등을 이용해 무선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공공 무선인터넷의 사용 시 문제가 되는 구 행정의 정보유출과 같은 보안 사고는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계양구에서 구축한 공공 무선인터넷은 내부행정망이 아닌 기간사업자 ()KT ()CJ의 임대망으로 구축했기 때문이다.

금년도 관내 공원에 구축된 공공 무선인터넷은 기가급 인터넷망으로 동시접속은 256명까지 가능하다. 직선거리 150m 내외에서도 서비스 접속이 가능하다고 한다. 서비스 가능지역 내 인근 주민들은 가정집 내에서도 인터넷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하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첫 화면에서 구정 홍보물을 시청하면 무선인터넷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구에 따르면 6월말 기준 1일 평균 접속자 수는 약 2만 명에 달한다. 주요접속 지역은 출퇴근 시간대는 지하철역 부근 버스정류장이다. 오후 시간대는 초등학교 인근 버스정류장이다. 임학역 인근 버스정류장은 일일 접속횟수가 300회에 이른다.

구 담당자는 구민 누구나 편리하게 무선인터넷을 누릴 수 있도록, 유동인구가 많은 버스정류장과 공공시설에 무선인터넷을 설치하였다구민의 생활편익 증대와 통신비 절감을 통한 정보통신 복지정책 구현을 위해 공공 무선인터넷 가능 지역을 점차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