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아카데미, 정한민 ‘내 아이의 미래설계 4차 산업혁명’ 강연
김용직 | 기사입력 2018-07-09 11:50:15

[장성타임뉴스-김용직 기자]1051회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정한민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센터장이 내 아이의 미래설계 4차 산업혁명이라는 주제로 12일 강연한다.

정한민 센터장은 포항공과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고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다이퀘스트 연구소장 등을 거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 과학데이터연구센터 센터장으로 재직하고 있다.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 겸임교수, 한국콘텐츠학회 편집위원, ISO/IEC JTC 1/SC 32 국제 표준 전문위원 등으로도 활동하고 있다.

저서인 <IT에 의한 뉴 비즈니스 세상>을 비롯해 IT와 관련된 600편 이상의 국내외 특허 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지식경제부 장관상, 1자랑스런 KISTI人 賞등을 수상했다. 세계 3대 인명사전(Who’s Who, IBC, ABI)에 모두 등재되는 등 세계적으로 연구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인공지능, 자율주행차 등 4차 산업혁명이 본격적으로 사회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한 사례들을 소개한다.

인적 자원이 최대의 자산인 우리나라에서 아이들을 어떻게 성장시키고 적응시켜야 하는 지에 대한 방향을 이야기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된다.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된다.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