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연극나라 동화마을로 떠나는 북캉스 행사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09 16:46:41

[상주타임뉴스=이승근] 경상북도교육청상주도서관(관장 권정숙)은 관내 초등학교 3, 4학년 40여명을 대상으로 독서와 연극을 통해 책을 오감으로 즐기고 통합적 사고 발달을 위하여 31일부터 8월 3일까지 『2018년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독서교실은 “연극나라 동화마을로 떠나는 북캉스"라는 주제로 『한 책 깊이 읽기』, 『연극으로 읽는 동화』, 『희희낙락 인형극마당』등 독서와 연극 활동을 연계한 활동하는 가운데 배움이 일어나는 수업을 구성하여 다채로운 독서경험을 하고 다양한 상황과 관계 속에서 가치, 문화, 소통을 배울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한글박물관이 공동 주최하는『책 속 인물에게 편지쓰기』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어린이들이 편지쓰기 활동을 통해 쓰기의 즐거움과 한글의 소중한 시간을 마련할 것이라 했다.

권정숙 관장은 “책을 접하는 다양한 방법을 통해 스스로 독서전략을 세우고 도서관 이용을 생활화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