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에서 세계적 규모의 ‘첼로 음악 축제’ 열려
파라다이스호텔과 영화의 전당서 ‘첼로 Family-2018 부산 페스티벌’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7-10 16:16:07
▲‘첼로 Family-2018 부산페스티벌’ 포스터.(사진=부산시)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올 여름 해양문화의 중심 부산 해운대에서 첼로 음악 축제가 열린다. 부산시는 오는 16일부터 8일간 부산 파라다이스 호텔과 영화의 전당서 첼로 Family-2018 부산페스티벌이 개최된다고 10일 밝혔다.

첼로 Family’는 중국 중앙음악학원 첼로과 교수이자 중국 음악가 협회 첼로학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유명청 교수의 주도아래 설립된 단체다. 이 단체는 순회공연, 마스터클래스를 통해 첼로 문화예술을 세계에 널리 알리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특히 유명청 교수는 2012년 한중 수교 20주년을 기념해 시진핑 주석과 한국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세종문화회관에서 연주를 지휘했다. ‘첼로 Family-2018 부산 페스티벌행사는 첼로 Family’에서 주관해 매년 제주도에서 열렸다.

올해부터는 행사를 부산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국내외 유명한 첼리스트와 교수 등 350명이 참석해 클래식 음악을 널리 알리고 재해석할 예정이다. 이번 부산 행사의 메인공연은 18일 저녁 7영화의 전당 하늘연극장에서 펼쳐진다.

이외에도 세계적인 첼리스트 교수진이 함께 첼로연주 강의, 연주와 음악가, 음악작품, 문화에 대한 대화를 나누는 음악 살롱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펼쳐질 예정이다. 기타 행사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첼로페스티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