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경찰청, 강원국 작가와 함께한 토크락(Talk 樂) 개최
조직을 살리고 구성원을 행복하게 하는 말과 글
김명숙 | 기사입력 2018-07-10 21:18:48
[광주타임뉴스=김명숙 기자] 광주경찰청 빛고을홀에서 10일 오후 2시 3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토크락(Talk樂)이 개최됐다.

이날 토크락은 인문․역사․기행 등 다양한 분야에서 왕성하게 활동 중인 사회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명사를 초청, 함께 어울리며 서로 소통하는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강원국 작가와 함께한 토크락 (사진=제공)

이날 명사로 초청된 강사는 故 노무현대통령 연설비서관이자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인 강원국 작가로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글쓰기로 우리에게 널리 알려져 있다.

작가는 글쓰기의 중요성과 쉽게 글을 쓸 수 있는 방법 6가지를 제시하며, 글쓰기를 배운다는 것은 내 삶을 잘 살고 싶다는 의미이며, 이는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인정받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하는 것과 같은 맥락이라고 강조했다.

배용주 청장은 "경찰관 스스로 행복하여야 시민들에게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며 "이번 특강을 통해 직원들이 재충전과 함께 미래를 잘 준비하는 기회로 삼아 건전한 조직분위기 정착에 더욱 더 노력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