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생존수영·해양안전 장비 사용법 배워요!
다음달 18일까지 청소년 해양안전 교육…21개교 912명 참여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7-12 07:55:41
[충남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도가 최근 해양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5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충남 청소년 해양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이번 교육은 도내 청소년에게 다양한 해양재난 상황에 맞춰 체험을 실시, 해양안전에 대한 인식을 고취하고 안전한 바다 즐기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추진된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이번 교육은 해양안전교육 전문가가 확보된 한서대 해양스포츠 교육원(태안)의 도움을 받아 안전하면서도 재미있게 해양안전의 필요성과 구체적인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구성됐다.

교육 내용은 △해양안전 장비 사용법 △생존수영 △선박안전 △선박탈출 △심폐소생술 등을 중심으로 1박 2일간 운영되며, 모터보트, 요트, 바나나보트 등 다양한 해양레저도 체험할 수 있다.

교육 대상은 당초 회당 80명씩 10회에 걸쳐 800여 명 모집하기로 계획했으나, 충남도교육청의 협조와 현장의 적극적인 참여로 초등학교 210명, 중학교 508명, 고등학교 194명 등 도내 21개교 912명이 참여한다.

이는 현장에서의 해양안전 중요성 및 체험 프로그램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었던 결과로, 참가 모집 공고 후 시작 하루 만에 신청인원을 넘어설 만큼 참여 의지가 매우 뜨거웠다.

도는 이번 해양안전 교육을 통해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해양 안전체험을 경험하고 학습하게 함으로써, 해양안전 사고 예방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도 관계자는 “해양 안전체험 참여 청소년 및 학교 현장에서의 반응이 뜨거웠던 만큼 이번 사업의 확대 등을 추가 검토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해양안전의식이 확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해양문화 안전 체험정책을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