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전통한옥체험 “한옥이 들려주는 옛날이야기-옛날 옛적에” 운영
조용광 | 기사입력 2018-07-12 09:05:52

[청송타임뉴스-조용광 기자]청송문화관광재단은 지난 7()부터 오는 9월까지 매주 토요일(12) 전통한옥체험프로그램 한옥이 들려주는 옛날이야기-옛날 옛적에를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민과 청송한옥민예촌 내방객을 대상으로 한옥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청송한옥민예촌은 청송지역 옛 전통고택 8(대감댁, 영감댁, 정승댁, 훈장댁, 참봉댁, 교수댁, 생원댁, 주막)를 재현하여 건립한 한옥 체험숙박체험시설이다. 체험프로그램인 가족 그림자인형 극장 만들기 체험은 초등학생을 둔 가족단위 체험프로그램이다.

엄마와 아빠가 함께 동참하여 청송지역의 민담설화 혹은 가족 창작 주제를 바탕으로 1인 그림자인형 극장을 만드는 체험으로 진행된다. 공연 프로그램인 그림자인형극 공연은 청송에서 전해 내려오는 민담설화 왕 버들 이야기를 주제로 한 한옥 창호지 그림자인형극 공연이다.

지역 문화예술 활동가들이 모여서 만든 지역스토리 창작 공연으로 한옥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공연을 선보인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사업 운영을 통해 한옥에서만 즐길 수 있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전통한옥 사업 활성화와 숙박객 유치에 총력을 다할 계획이며“TV나 컴퓨터가 없는 고즈넉한 한옥 공간에서 만들기 체험과 공연을 통해 한옥의 멋과 옛 선조들의 생활방식을 경험하는 것도 색다른 재미가 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