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청년들에게 ‘파란 일자리’ 바람이 분다!
청년에게 평생직장 선택 기회 제공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7-12 16:23:54

 

▲부산시청전경.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부산시는 부산 청년을 인턴으로 선발해 일정기간 후 정규직으로 전환하는 지역 중소기업에 최대 3개월의 인턴기간 동안 임금의 80%까지 지원하는 부산 청년 파란일자리사업을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파란일자리 사업은 오거돈 부산시장의 핵심공약 중 하나로 올해 하반기 12억 원의 예산으로 200명을 지원해 청년에게 기업환경과 근무조건을 미리 경험하고 평생직장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준다.

기업은 인턴기간 동안 검증된 인재를 직원으로 고용할 수 있어 생산성 향상과 신규 채용 직원 훈련에 따른 시간과 경비를 절약할 수 있다.

참여 기업은 정규직 전환 계획이 있는 상시근로자 5인 이상의 중소중견기업이나, 벤처지원업종, 지식서비스 산업, 문화 콘텐츠 사업 등은 5인 이하의 기업도 참여할 수 있다. 부산시 고용우수기업, 전략산업기업, 고용위기 업종 등은 우선적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인턴 대상은 만 18~34세의 부산거주 미취업 청년이다. 특히 군필자는 군 복무기간만큼 연장이 된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에게 부산 일자리의 92%를 차지하는 중소기업 일을 경험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인재 갈증에 시달리는 중소기업에게 지역 인재를 공급해 부산청년이 지역기업에 다니면서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시작점이 됐으면 한다"앞으로 연 800명까지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했다.

부산 청년 파란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청년이나 기업은 부산경영자총협회나 부산상공회의소로 신청하면 된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