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제대군인지원센터, 한밭대학교 제대군인 실전 창업교육과정 수료식 성료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7-13 18:05:1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지방보훈청(청장 강윤진) 제대군인지원센터(센터장 이순규)는 13일 17시에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주관하는 제대(예정)군인 실전창업교육과정을 교육생 및 대전제대군인지원센터장 등 관계관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한밭대학교 대덕산학융합캠퍼스에서 수료식을 진행했다.

특히 수료식에서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과정 개설이 된 점을 감안하여 국가보훈처장(처장 피우진)의 감사패를 대전제대군인지원센터장이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 기술창업 센터장(정의림 교수)에게 위임 수여하였다.

한밭대학교 창업지원단에서 실시하는 '제대군인 실전 창업 교육‘ 과정은 2017년 전국 최초로 한밭대학교와 대전지방보훈청 간 업무협약을 통해 중장기복무 제대군인을 위한 특화사업으로 개설된 과정이며, 올해로 두 번째 실시하였다.

본과정은 지난 7.5.~6., 7.12.~13., 총 4일 과정으로 진행하였으며, 창업코치들과 함께하는 창업 아이디어 팀 프로젝트를 통해 창업 아이템 도출 및 상권분석과 입지전략, 창업관련 유관기관 현장방문 등 실제 사업계획 및 아이템 기술창업서 등 사업구현에 필요한 필수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참여자 모두 양질의 교육과정을 참여할 수 있어 감사하다는 피드백을 받았다.

내년에도 본 과정 개설이 추진되어 제대(예정)군인 및 배우자들에게 창업에 대한 전문지식을 제공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