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시 신뢰받는 상수도 행정 구현에 총력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14 11:32:33

[상주타임뉴스=이승근] 상주시는 맑고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을 통해 신뢰받는 상수도행정 구현에 주력하고 있다시는 올해 상반기 4개소의 상수도 노후관(3.5km)을 교체해 유수율을 높였고, 상수도 혜택을 보지 못하던 주민 232가구에 수돗물을 공급했다.

이밖에 누수 보수 331건, 상수도 급수장치 수선 등 834건을 완료해 주민 불편을 최소화했다. 상하수도사업소는 지대가 높은 만산, 화개, 서곡, 흥각동 일원에 가압장치를 보강해 출수 불량 문제를 해결했다.

시는 올 하반기 오대동지구에 수돗물을 공급한다. 암반관정으로 생활용수를 공급하고 있지만 수량이 줄어 생활용수 공급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이다.

시는 222백만원을 들여 지방상수도 배수관 2.79km를 설치, 54가구에 안정적으로 수돗물을 공급할 예정이다. 7월 말 공사에 들어가 10월 말 준공을 목표로 행정절차를 밟고 있다.

상하수도사업소 성상제소장은 상수도사업의 원활한 추진과 신속한 민원처리를 통해 신뢰받는 행정을 추진하고, 효율적인 상수도 관리로 유수율 제고와 맑은 물 공급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