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복지 ‘이동식 농업종합병원’ 영주에 오다
송용만 | 기사입력 2018-07-15 14:22:56

[영주타임뉴스-송용만 기자]농촌진흥청이 민간 의료기관과 공동으로 의료봉사와 영농 컨설팅을 함께하는 '이동식 농업종합병원'이 14일 영주시 평은면에 온다.

농촌진흥청이 주관하는 이동식 농업종합병원은 도시에 비해 상대적으로 의료복지 인프라가 부족하고 각종 서비스를 제때 받지 못하는 전국 각지의 농촌마을을 찾아 의료봉사와 일손 돕기, 농기계, 가전제품의 수리를 도맡아 하는 신개념의 재능기부 활동이다.

순천향대구미병원, LG전자가 함께한 이날 행사에는 라승용 농촌진흥청장과 장욱현 영주시장, 최교일 국회의원(영주시‧문경시‧예천군), 박래경 순천향대구미병원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및 자원봉사자 등 250여명이 참여한다.

이날 농촌진흥청은 영농컨설팅 및 생활법률 상담, 이미용 봉사, 장수사진 촬영, 농촌 일손돕기를 진행하며, 순천향대구미병원은 침술, 뜸 등 한방진료와 초음파․심전도․물리치료 등 검진진료 및 처방 등 의료봉사를 시행한다.

행사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농촌진흥청에서 지원 나온 농업기술 전문가들에게 영농컨설팅을 받고, 현장에서 경운기나 관리기 등 농기계와 가전제품을 점검 및 수리해준다.

이와 함께 농촌 일손돕기와 장수사진 촬영, 농촌 현장 규제 개선을 위한 생활법률 상담, 이‧미용 봉사 등도 실시되며, 순천향대구미병원 의료진은 농촌 노인들의 건강검진과 전문의들의 진료, 물리치료와 함께 농업인을 대상으로 건강교육도 진행한다.

강신호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이동식 농업종합병원을 시작으로 관내 의료복지나 행정서비스가 열악한 농촌마을에 만족도 높은 서비스 제공 기회를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