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여름 더위는 장성군 홍길동 테마파크에서 물리치자!
김용직 | 기사입력 2018-07-16 12:32:42

[장성타임뉴스-김용직 기자]장성군 홍길동 테마파크 국궁장이 일반인들에게 개방돼 인기를 끌고 있다. 이달부터 홍길동 테마파크 내 국궁장에서 관광객을 위한 국궁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국궁 체험 프로그램은 일반인 누구나 체험료 2,000원만 내면 국궁지도자가 국궁의 이론부터 기본자세, 활 쏘는 방법을 알려준다. 실제 20발의 화살을 쏴보는 프로그램이다. 올 초 장성군은 홍길동 테마파크 내 국궁장을 일반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개방하기로 했다.

지난 2월 지도자 1명을 채용해 6월까지 체험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해왔다. 시범 운영을 통해 체험객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국궁을 체험 할 수 있게 최종적으로 보완했다. 7월부터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 체험객의 반응은 뜨겁다.

가족과 함께 국궁 체험에 참여한 한 관람객은 활사위를 당기는 게 어려워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활이 빠르게 튕겨져 나가 과녁에 맞을 때 큰 희열이 느껴져 계속 쏘고 싶다고 했다. 홍길동 테마파크 국궁장은 지하1층 지상 2층 연면적 1,050규모로 조성됐다.

과녁 5, 고전실 4, 심판대 4, 운시기 등 전국 최고 수준의 국궁 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난 6월 홍길동 축제기간에 맞춰 전국 규모의 친선 국궁대회를 개최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국긍 체험에 호기심을 보이며 전통 활쏘기를 즐기고 있다국궁 체험으로 홍길동 테마파크를 관람하는 재미가 더해 질 것으로 보인다고 했다.

홍길동 테마파크는 생가, 전시관, 4D영상관, 산채체험장, 풋살경기장, 야영장, 오토캠핑장, 청백한옥, 식당, 매점 등을 갖춘 장성의 대표적 관광지다.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주로 찾고 있다. 특히 바닥에는 시원하게 뛰놀 수 있는 바닥분수가 있어 더욱 인기가 높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