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재산세, 인터넷으로 편하게 납부하자
자동이체 이용 시 세액공제 혜택까지
강민지 | 기사입력 2018-07-17 13:58:33

▲부산 시청 전경.

[부산타임뉴스-강민지 기자]부산시는 17일 재산세 납부가 인터넷·ATM을 통해 어디서든 가능하다. 자동이체 시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재산세는 과세기준일(매년 61) 기준 주택·건축물·선박·항공기·토지 소유자에게 7월과 9월에 부과된다.

7월은 주택(50%)·건축물·선박·항공기가 과세 대상이다. 나머지 주택(50%)과 토지는 9월에 부과한다. 이번 7월 재산세는 지난해보다 296억 원 증가한 3383억 원이다. 신규과세 증가와 주택공시가격 및 건물신축 가격기준액이 상승이 원인이다.

·군별 부과 현황은 해운대가 593억 원으로 가장 많았다. 반면 영도구가 68억 원으로 가장 적었다. 재산세 납부는 이달 31일까지다. 납부 기한을 넘기면 3% 가산금이 추가된다. 사이버 지방세청 또는 위택스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재산세 조회 및 납부할 수 있다.

전자 고지와 계좌 자동이체를 이용하면 세액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재산세는 16개 자치구·군의 소중한 재원편리한 납부방법을 이용해 납부기한 내 납부해 줄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