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
가족사랑 갈라뮤지컬 공연, 가족사랑 사진 전시
홍대인 | 기사입력 2018-07-18 13:34:24

[세종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는 17일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제7회 인구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하였다.

인구의 날은 2011년 8월 4일 개정된 저출산·고령사회 기본법에 의해 매년 7월 11일로 제정, 올해 7회를 맞았다.

인구구조 불균형이 초래하는 정치·경제·사회적 영향에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그 대응책 마련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방안이다.

이날 기념식은 가족 소망을 담은 비행기 날리기 퍼포먼스, 갈라콘서트(비커밍맘 뮤지컬) 공연 등 저출산 문제에 대한 시민 공감과 소통의 행사로 진행됐다.

또 가족사랑 사진전시, 임산부 가족 및 세종시 엄마들이 참여하는 건강요리 시식, 향긋한 꽃차 시음, 태교교실 작품 전시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이춘희 시장은 “우리시는 전국 1위의 젊은 도시로 ‘젊은 부부가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조성을 최우선 목표로 출산부터 육아, 보육, 주택 등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중부권 최고 수준의 어린이전문병원 건립, ▲국공립어린이집 확대, ▲공동육아나눔터 확대 등을 성실히 이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