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풍덕동, 사랑이 버블버블 세탁하우스 운영
임종문 | 기사입력 2018-07-18 14:44:34

[순천타임뉴스=임종문 기자]순천시 풍덕동(동장 이정우)은 주민 참여형 복지공동체 강화 및 취약계층 복지체감도 제고를 위한 사랑이 버블버블 세탁하우스7월부터 운영하고 있다.

순천시 최초로 동마중물보장협의체에서 관리 운영하는 세탁하우스는 취약계층의 세탁물을 수거하고 건조 후 배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동행정복지센터의 창고를 개조하여 마련했다.

돌봄 취약가구 및 세탁에 어려움이 있는 쪽방거주자 등 복지사각지대가구의 자주 세탁하기 어려운 이불, 겨울옷 등 대형 세탁물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세탁하우스 첫 이용자인 한 어르신은 수년간 이불 빨래를 할 엄두도 내지 못했는데 이렇게 깨끗하게 말려서 당일 배달까지 해주니 너무 감사하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정우 풍덕동장은 우리시 최초로 협의체가 운영하는 세탁하우스가 취약계층의 위생적인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대상자의 안부도 자주 확인할 수 있어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다양한 복지시책을 발굴하여 대상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했다.

풍덕동은 행복수랏간사업, 해피아이맘스쿨, 희망공간가꾸기 등 주민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복지사업을 추진하여 타지자체의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