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 깨끗한 지역사회 만들기 어르신도 한 몫
- 충주 범바위노인봉사단,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주민 귀감 -
한정순 | 기사입력 2018-07-19 14:52:22

[충주타임뉴스=한정순 기자]충주시 호암직동의 범바위노인봉사단(회장 권숙재)이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주민들의 귀감이 된다.

범바위노인봉사단은 지역사회 봉사활동에 노인들도 한 몫을 하기 위해 호암직동 관내 경로당 노인회장 15명이 모여 지난해 7월 구성됐다.

작년에는 하천변 쓰레기 수거, 범바위 약수터 청결활동 등 동 구석구석을 찾아 매월 2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올해도 지난 3월 주민센터에서 발대식을 갖고 봉사활동을 진행 중이다.

청결활동 뿐 아니라 교통봉사, 학교주변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 홀로노인 말벗봉사, 꽃밭가꾸기 등으로 분야를 확대했다.

지난 5월 학교주변 유해환경 개선 캠페인에 이어 최근에는 관내 학교 주변 청결활동을 진행하는 등 청소년 보호의식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권숙재 회장은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에게 깨끗하고 밝은 등·하굣길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캠페인과 청결활동을 실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을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