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공항 군위군추진위, 도의회 방문하다
박창석 의원, 적극적인 경북도 역할 주문
이승근 | 기사입력 2018-07-19 15:40:23

[군위타임뉴스=이승근] 통합공항 군위군 추진위원회(위원장 박한배) 위원 30여명은 19일 개최된 제301회 경북도의회 임시회 4차 본회의에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 경북도의회 박창석의원(자유한국당, 군위)은 통합공항 유치를 위한 적극적인 경북도 역할을 촉구하는 5분 자유발언을 진행했다.

박의원은 발언을 통해 “통합신공항 건설은 경북의 더 큰 미래를 향한 새로운 동력이자, 출발선이 될 것"이라며, “영남권 신공항 무산의 경험을 떠올리며, 지금이 마지막 골든타임"이라고 강조한데 이어 “공항유치를 위해 경북도가 적극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을 수립하여 지역발전을 견인할 것"을 당부했다.

추진위원회는 이 날 회의에 참석하여 통합공항 군위군 유치의 강력한 의지를 나타냈으며, 최종 이전지를 조속히 결정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통합공항 군위군 추진위원회는 지난해 9월 발족에 이어, ‘통합공항 군위군유치 대군민 결의대회’ 등 통합공항의 우보면 유치를 위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